만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더 많이 껴안고 더 적게 다투리라.
도토리 속의 떡갈나무를 더 자주 보리라. 덜 단호하고 더 많이 긍정하리라. -다이아나루먼스 



저희 한서유치원은 88년 개원부터 2019년 현재까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과거 농경지를 개발하여 유치원이 설립된 그 시절부터 이곳 목동에서 한자리를 우둑히 지켜오며 
세월의 흐름에 정치, 언론, 원장, 교육청, 유치원, 학부모 등 예전과는 많은 변화가 있음을 느낍니다.  
특히 목동의 대부분이 학원가로 변하며 유아들이 무분별한 주입식 영어학원에 노출된 현재를 겪어오며
 과열된 학업지향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해치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한서유치원은  아동중심의 놀이 철학을 바탕으로 학습중심 과도한 활동지수업을 지양하고 
본래 설립취지에 맞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자연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다양한 감각을 일깨우며
한서유치원 잔디에서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여 웃으며 즐겁게 뛰노는 한서 정원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원은 종교, 지위, 사회, 문화적으로 독립된 교육기관으로서
모든 아동들이 평등하게 화합하고 즐겁게 뛰놀 수 있는 아이들의 교육 놀이터입니다.
놀이는 아이들의 밥이며, 그들에게 최선의 놀이 교육을 제공하고 할 목적으로
 한서유치원은 그 많은 세월을 아이들과 함께 이 곳에서 자리하여 왔습니다. 
한서유치원의 모든 아이들은 소중하고 존중받아야할 우리 미래의 씨앗입니다.
앞으로도 그 신념은 변함없이 없으며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전인 교육의 장으로서 성실히 운영할 것입니다.
학부모님의 애정과 관심부탁드립니다.
 
 

 



 

 

 

 

 


 

 

  

 

 


 


  위 사진에서 보여지는 한서유치원 새싹반 활동들은 32년간 운영하신 원장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원장님이 중점으로 생각하시는 자연친화 활동과 신체활동과 교실내 교구교재는 직접 교육계획하시고 연구하시고 주문해주시고 있습니다.
또한 원장님께서 더운 여름에 바깥놀이나 신체활동을 하는 아이들에게 더위타지 말라고 
 아이들 한명한명에게 볏집모자 제공하여 주셔서 바깥놀이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각반 담임 선생님들께서도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보아 주시고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교육를 제공하여 주셔서 그런지
아이들의 얼굴도 밝고 활기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소중한 아이들이 오감을 만족하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저희 한서유치원에서는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